추진경과Gwangju G-food Festival

추진경과

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사업은 미향의 도시 광주의 맛깔스러운 음식을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상품화 ∙ 브랜드화 ∙ 산업화로 찾아오는 광주도시를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습니다.
광주대표음식 선정계획 수립 : 2018.8.24.
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실무 T/F팀 구성운영 : 2018.8.28.~
  • 7명 구성 : 대학교수 2,   음식전문가 1,   마케팅전문가 1,   연구원 1,   시 2
  • 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추진(안) 마련 및 광주음식 인식조사 실시, 광주음식 공모(안) 마련
  • 현재까지 총 17회 T/F팀 회의 개최
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자문단 구성 운영 : 2018.11.2.~
  • 16명 구성: 시의회 1,   대학교수 4,   음식전문가 4,   관련단체 3,   언론 2,   공무원 2
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1차회의 개최 : 2018.11.12.
  • 위촉장 수여, 광주음식 브랜드화 추진방향 및 대표음식 관련 공모전 자문
광주대표음식 선호도조사 실시 : 2018.11.14.~12.14
  • 전문가∙일반인 1,100명(지역 및 타지역), 선호음식(광주오미+육전,상추튀김 등)
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 구성(11명)∙운영 : ’19.3.13. ~
  • 총 11명(소통∙기획∙홍보분야 5, 문화관광분야 3, 음식문화분야 3)
  • 광주대표음식 선정기준안 마련, 시민수용성 증대방안과 주요사항 결정∙추진
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 제1~4차 회의 개최
  • 1차: 3.13. / 2차: 3.20. / 3차: 3.27. / 4차: 4.10.
  • 광주대표음식 선정기준안 마련 및 2019광주대표음식 페스티벌 추진안 검토